사용자:Revi/FAQ2: 두 판 사이의 차이

+
(error test)
 
(+)
 
2번째 줄:
 
__TOC__
 
== 인증마크 어케해요? ==
 
<code>:verified:</code> 를 닉네임에 붙여 보세요. 주의할 점: 한글 글자와 <code>:</code> 사이에는 공백이 하나 있어야 합니다! [서버에 따라 해당 마크를 추가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.]
 
== 인용은 없나요? ==
줄 10 ⟶ 14:
 
검색이 안 되는 것이 '''정상입니다'''. 이것도 의도된 것으로, "에고서치"라던가 싸이버불링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가 쓴 툿, 내가 부스트한 툿, 내가 별 찍거나 북마크한 툿, 내가 멘션받은 툿, 그 외에 해시태그, 닉네임, 계정 아이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 "내가" 연관된 툿만 검색할 수 있는 것 같아보이죠? 네, 맞습니다. 해시태그를 제외하고는 나와 관련된 내용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.
 
== DM 어딨어요??? ==
 
툿 게시물 권한설정 버튼 (지구본, 자물쇠 (풀려있거나, 잠겨있거나)) 에서 "@"를 선택하세요. 그게 DM 입니다. 이제 받는 사람에게 멘션을 걸고 보내면 DM을 보낸 것입니다.
 
== 플텍 없음?? ==
 
웹 설정의 "프로필"에서 "팔로우 요청 필요" 를 켜세요. 그 다음에 "사용자 설정" -> "기타" 에서 "글 기본 설정"의 "글 설정"을 "비공개"로 설정하면 플텍이 됩니다.
 
*'''주의사항''': 이 설정을 따르기 전의 툿이 비공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! 이미 게시된 툿의 열람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'''없습니다'''! 아래의 툿 자동삭제를 통해 과거 툿을 자동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해서 결과적으로 예전 툿을 삭제하는 효과를 누리세요.
*'''주의사항 2''': 비공개 툿이라도 다른 사람을 멘션하는 경우 '''멘션을 받는 사용자는 그 툿을 무조건 볼 수 있습니다'''. 비계멘션 같은 음침한 짓 하지 마세요.
 
== DM 플텍 글 운영자가 보는 거 아님? ==
 
이론적으로는 볼 수 있습니다. 관리자 웹 화면에서는 뜨지 않지만, 서버 주인이 데이터베이스를 까면 보입니다. 하지만 그건... 트위터도 마찬가지고요, 트위터 직원들이 그거 음침하게 엿보는 거 말고 할 일 많은 것처럼 마스토돈 관리자도 생업이 있고 할 일 많습니다. 그거 볼 일이 있는 경우는 대개 법원의 압수수색영장이 발부된 경우거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일 것인데,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면 운영자가 대개 열람에 대해 허락을 구하고 봅니다.
 
== 트윗청소기 같은 건 없나요? ==